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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
FrontController 패턴
기존 FrontController 패턴으로 개발을 했을 때는 (스프링 프레임워크 사용 이전)
필요한 DAO를 직접 이용 했었다.
이것의 단점은 결합도가 높기 때문에 유지 보수에 불리하다는것 이였다.
따라서,
Controller 와 DAO 사이에 Service Interface 를 생성 하면,
Controller 가 직접적으로 DAO를 사용하는게 아니라,
Service가 DAO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변경 되므로,
결합도가 낮아지고 유지보수가 유리해진다.
왜그럴까 ?
Service 가 Interface 를 멤버 변수 (의존 관계) 로 가지고 있으면,
(인터페이스의 다형성)
@ 어노테이션으로 어떤 클래스에 설정하는지에 따라서 객체화된 특정 객체를 주입 받을 수 있다.
즉, 코드가 변경되지 않아서 결합도가 낮아지고 유지 보수가 용이해지는 것이다.
2.
인터페이스는 왜 중요 할까 ?
메서드 강제성을 부여 받음에 따라, 개발 실수의 빈도수가 줄어들고,
반드시 구현해야 하는 메서드를 구현 할 수 밖에 없게 되고,
오버라이딩 (메서드 재정의) 를 실현 하기 유리 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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